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테나(ENA) 코인 시세 및 최신 호재와 전망 정리

by 코리(Cori) 2025. 3. 10.

 

안녕하세요. 가상자산 투자 정보를 전해드리는 최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테나 코인 시세 및 최신 호재와 전망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에테나 코인 시세 분석

빗썸 ENA 일봉 차트

 

2025년 3월 10일 기준으로, 빗썸 거래소에서 에테나 코인 시세는 전일 대비 +8.31% 상승하여 총 678원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에테나 코인은 2025년 2월 25일 오후 6시부터 빗썸 거래소에 신규 상장되었으며, 기준가는 536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ENA의 시가총액은 총 2조 1,200억 원의 상당히 큰 규모로,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서 53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에테나 코인이란?

에테나 코인

 

에테나(ENA)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합성 달러 프로토콜로, 전통적인 은행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는 탈중앙화된 달러 기반의 금융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법정화폐(USD)와 유사한 가치를 유지하는 USDe라는 스테이블 코인을 제공하여, 기존 스테이블코인과는 다른 구조로 운영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스테이블코인을 만들며, 사용자가 이더리움이나 스테이킹된 이더리움을 담보로 맡기면 USDe를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발행된 USDe는 USD와 1:1 가치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주로 이더리움을 담보로 발행됩니다.

 

또한 법정화폐 기반이 아닌 암호화폐 담보 기반으로 사용자가 USDe를 보유하면 에테나의 인터넷 본드 상품을 통해 이자 수익을 창출할 수 있죠.

 

Ethena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금융 상품인 인터넷 본드 개념을 도입했는데요.

 

이는 디지털 환경에서 운영되는 탈중앙화 채권 상품으로, 기존 국채와 유사하지만 암호화폐 기반으로 운영되어 글로벌 사용자 누구나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자동화된 수익이 지급되어, 그냥 들고만 있어도 은행보다 더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죠.

 

인터넷 본드의 활용 방법으로는 사용자가 USDe를 스테이킹하면, 에테나 프로토콜이 예치된 자산을 활용해 추가 수익을 창출하고, 생성된 수익을 인터넷 본드 참여자들에게 분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법정화폐 기반 금융 시스템 없이도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금융 상품으로 많은 투자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Ethena가 기존 스테이블코인과 차별화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델타 헤징이라는 전략을 사용한다는 점인데요.

 

델타 헤징 전략은 자산 가격 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금융 기법으로,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을 동시에 보유하여 가격 변동 영향을 상쇄시키고 있습니다.

 

즉, 중앙화 거래소(CEX)에서 1배 레버리지 공매도를 사용하여 이더리움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의 사용 방법으로는 사용자가 ETH를 담보로 USDe를 발행하면, 동일한 양의 ETH를 중앙화 거래소에서 공매도를 개설합니다. (예를 들어, 1 ETH를 예치하면, 1 ETH 상당의 숏 포지션을 열어 가격 변동을 중립화한다.)

 

이후 ETH 가격이 변동해도 전체 포트폴리오의 가치는 유지되며, USDe는 1달러 가치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스테이블 코인 역할을 수행하게 되죠.

 

결과적으로, 델타 헤징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1달러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에테나 코인 최신 호재 및 전망

출처_블록미디어

 

최근, Ethena는 연 5% 이자를 지급하는 새로운 스테이블 코인인 USDtb를 출시하며, 다양한 플랫폼에 도입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는데요.

 

2025년 3월 6일, 글로벌 거래소 바이빗(Bybit)에 USDtb 코인이 상장되었다는 소식이 밝혀졌습니다.

 

이번 소식을 통해 사용자들은 바이빗 거래소에서 마진 거래 담보 자산으로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별도의 스테이킹이나 락업 없이도 매일 자동으로 이자가 지급된다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거래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USDtb/USDT 페어의 거래 수수료는 0%로 설정되어 앞으로도 많은 기관 투자자들에게 신뢰받을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현재 바이빗 거래소에서만 상장되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유동성이 제한적이며, 바이빗 거래소 자체 리스크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투자나 활용 시에 여러 리스크를 고려하여 항상 신중한 결정 내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